Wednesday, March 16

[Dell mini 9] Chrome OS - Wifi 문제

Dell mini 9에 Chrome OS(Chromium OS) 설치에 관한 정보는 이전글을 참고하면 된다.
두가지 버전 중 Dell mini 9에 Flow 버전을 설치한다면 문제없이 무선랜을 쓸 수 있다
하지만 Vanilla 버전은 Dell mini 9의 무선랜 카드를 인식하지 못한다.

굴러 다니던 Intel chipset의 랜카드를 기존에 있던 Broadband chipset의 랜카드와 교체했다.
이젠 랜카드는 인식하지만 활성화가 되지 않았다.

Netbook에서 Wifi가 안된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 또 구글링...

결국 해결책은 Ubuntu가 설치된 노트북에서 /lib/firmware/에 있는 모든 파일을 복사해서 Chrome OS의 동일한 폴더에 붙여넣는 것이다.
sudo mount -o remount, rw /
sudo cp -Rf /tmp/firmware/* /lib/firmware/ (/tmp는 Ubuntu에서 복사한 /lib/firmware/* 파일들이 있는 폴더)
이렇게 하고 보니 원래 있던 Broadband chipset의 랜카드도 되지 않을까 싶지만 테스트 해보지는 않았다.

[via www.chromeosgeek.com]

8 comments:

  1. 오늘자 발닐라 최신버전 설치 했는데 와이파이 어떻게 할지를 모르겠네요 자세한 과정이랑 파일좀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ㅠㅠ

    ReplyDelete
  2.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위 내용에 적혀 있듯이 저는 intel chipset의 랜카드로 교체하고 ubuntu가 설치된 pc에서 해당 파일을 복사해서 넣고 리부팅한 것 뿐입니다.
    제가 참고한 정보는 다음 URL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http://www.chromeosgeek.com/howto-setup-wireless-on-chrome-os.html

    Dell mini 9에 vanilla버전 말고 flow 버전을 설치하면 랜카드를 바꾸지 않아도 잘 인식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Dell mini 9은 브로드컴 chipset의 랜카드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나 랜카드를 교환하지 않고 ubuntu의 해당파일을 옮겼을 때도 브로드컴 랜카드가 인식되는지는 확인하지 못 했습니다.

    파일이 필요하면 이메일 남겨주세요.

    ReplyDelete
  3. 이메일일은 rootkim1001@gmail.com 입니다 본문에 써주신 명령들은 chromium os 에서 Ctrl+Alt+t 를 누르고 입력하는 것인가요?
    우분투를 쓸때도 터미널 같은건 모르고 살았으니 명령을 입력하는데 또 참고해야 할 것이 있으면 설명 부탁드려요. ^^

    ReplyDelete
  4. 우여곡절끝에 복사해 봤는데 read only 라고 복사파일이 덮어지질 않네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ㅠㅠ

    ReplyDelete
  5. sudo mount -o remount, rw /
    위 명령으로 리마운트 하셨나요?
    그리고 cp 명령도 Root 권한으로 하면 됩니다.

    ReplyDelete
  6. 알려주신 대로 복사를 한거 같긴 한데 그래도 wifi는 안되네요. ㅠㅠ 그냥 flow로 가야 할듯 합니다. 최신버전을 써보고 싶은 마음에 괜히 귀찮게 해드렸네요.
    근데 Cromium OS 를 이런식으로 배포하는 사람이 hexxeh 밖에 없나요?

    ReplyDelete
  7. 네.. 저도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직접 소스 받아서 컴파일하는 방법도 있다는 정도만 알고 있습니다.

    안된다니 좀 아쉽네요^^

    ReplyDelete
  8. flow 다음 으로 나온 다던 lime는 어떻게 된건가요? 아직 소식이 없네요 ㅠㅠ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