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ly 29

인터넷 전화 myLG070

H사의 인터넷을 8-9년은 써 온 것 같다.
오랫동안 바꾸지 않은 이유는 그냥 귀찮아서였다.
오래 사용했다고 혜택이 더 있는 것은 아닌 것 같다.
그저 3년 약정한 다른 사람들처럼 약정할인을 받을 뿐이다. 장기 고객에 대한 혜택은 미비하다. 이런 문제가 비단 인터넷 통신사만의 문제는 아닐 것이다.

광랜을 사용하고 있으며 집에서 인터넷을 잘 사용하지 않아 별 불편없이 사용해 오다가 작년 11월 이사를 하면서 속도가 많이 떨어졌다.
사용요금 문제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할인을 받기도 했지만, 이게 위약금으로 돌아왔고, 울며 겨자 먹기로 사은품으로 매꿨다.

인터넷과 전화를 한꺼번에 해지 신청을 하고 몇시간 후 해당 지역 센터에서 전화가 왔다.
인터넷 사용요금 25% 할인과 전화 기본료를 24개월간 면제해 준단다. 요금만의 문제가 아니거늘... 있을 때 잘 하지...

몇 일 사용한 느낌은 일단 만족이다.
전보다는 더 빨라진 느낌이고, 또 오랜동안 불만이었던 H사를 버려 시원했다.
고객들은 더 나은 서비스로 옮기기 마련이다. 다만 내 주위 사람들과 내 경우처럼 귀찮아서 옮기기를 꺼릴뿐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인터넷을 바꾼 또 다른 이유가 바로 전화였다. VoIP.
가장 큰 이유는 요금 문제였지만, 막연히 070 인터넷 전화를 써 보고 싶은 생각도 들었다.

전화기는 좌측과 같은 모양이다.
사용할수록 휴대폰과 비슷하다는 걸 알 수 있다. 심지어 구성품 중 충전 거지대는 휴대폰 충전용 어뎁터를 연결하며 이 어뎁터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통화 품질은 일반 전화와 비교해도 전혀 떨어지지 않으며, 통화요금 또한 저렴하다. 또 문자도 보낼 수 있으며 요금(10-15원)도 싸다.

아이허브
라는 무선콘텐츠 제공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아이허브 무선콘텐츠
기본 서비스(무료)
  • 실시간 오늘의 날씨
  • 쇼핑
  • 메일
  • 증권
  • 오늘의 운세/명언
정액제 서비스
  • 오늘의 가장 빠른 뉴스
  • 생활정보뉴스
종량제 서비스
  • 벨소리 다운로드
  • 포토로그
  • 이모티콘
  • 포토로그


전화기 구성품을 보면 무선 공유기가 포함되어 있고(VoIP이니깐 당연한 얘기), 덕분에 노장인 Compaq armada M300에 무선랜카드를 추가해 거실에서 인터넷이 가능해졌다.
VoIP 전화기인만큼 무선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집에서 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든지 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하지만 단점도..
통화 시에 전자음 같은 잡음이 나기도 하고, 몇 분 통화하지도 않았는데 열이 심하게 난다는 단점도 있다.
또한 당연한 문제지만 인터넷 회선의 문제 시 전화도 안된다는 문제점이 있다.
국제전화요금은 일반전화와 비교하면 많이 저렴하나, 같은 VoIP 전화인 Skype(미국 24.030원)와 비교한다면 다소 비싼 편(미국 50원)이다.

2 comments:

  1. mylg070 기능에 대해 알아보다가
    여기까지 왔네요..*^^*

    일단 제가 사용해 본 바로는 님의
    의견과 조금 다르네요..
    발열상태가 그렇게 심하지 않던데요..

    그냥 핸드폰 수준이랄까? 집전화로 생각하시면 그렇게 생각하실수 있겠네요..ㅎㅎ

    잡음은 음량 최대치로 하고 통화하지 않는 이상 큰문제는 없더라구요..
    귀가 정말 안 좋아서 통화음량 최대치로 하셔야할 나이드신 분이 아닌 이상은 사용하는데 별 문제가 없더라구요..*^^*

    요금이야 스카이프에 비해 비싸긴하지만
    국내 업체중엔 제일 싸서 선택했습니다.
    솔직히 스카이프가 외국 업체인지라 선뜻
    손이 안 내밀어지더라구요..^^;

    역시 저도 아직은 보수주의자인가 보네요

    암튼 이제는 번호 이동도 허용된다고 하니
    스팸 전화로 오인받을 일도 없어질테고 가격은 다운되니 독점 하던 K모 업체도 정신 차리겠죠...ㅎㅎ 국민 모두에게 이로움을
    가져다 주는 인터넷 전화가 빨리 대중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ReplyDelete
  2. 의견 감사합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아 아주 많이 사용해 본 것은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과 통화품질도 기존 전화와 차이가 없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기기의 발열은 아무래도 여름이라 더 민감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도 인터넷 전화를 검토 중에 있습니다. 이번에 고려 중인 인터넷 전화는 기존 일반전화회선을 그대로 두로 음성교환장비를 추가하여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는 방식이더군요.
    즉 기존 시설을 그대로 두고 사설 교환기 앞에 음성교환장비(CPG)를 두고 기존 전화번호와 1:1 매칭된 070번호를 부여합니다. 평상시에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전화를 하고, 만약 인터넷 장애 시에는 기존 전화망을 이용하는 방식이더군요.
    추가 비용이 거의 들지 않고 사용요금도 저렴하니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ReplyDelete